MBC의 대표 예능프로그램인 놀면 뭐 하니가 개편한다고 하여 화제입니다. 토요일 저녁 5시 25분에 방영되며 다시 보기도 가능한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개그맨이자 MC인 유재석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괴롭히는 매력으로 진행되는 놀면 뭐 하니의 회차정보, 출연진, 개편 정보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놀면 뭐 하니 회차정보
놀면 뭐 하니는 회차마다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최근 184회부터 놀면 뭐 하 니의 회차정보를 알려드립니다. 5월 6일 방송된 184회의 회차 정보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물찾기'라는 제목으로 시작한 이번 특집에서 멤버들은 양재동의 한 분식집에서 만났습니다. 제주도 촬영 후 2주 만에 만난 멤버들은 만남부터 서로를 놀리며 시작합니다. 분식집에서 반찬을 가지고 오다가 우연히 미션이 적힌 종이를 발견한 유재석은 곧바로 당황했습니다. 왜냐하면 그 미션지의 내용은 '멤버들에게 들키지 말고 종이에 적힌 대로 보물을 찾아 나서라.'라는 내용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지켜보던 하하 또한 '등잔 밑이 어둡다'라는 속담을 명심하며 미션을 수행하라는 전화를 받습니다. 멤버들 몰래 힌트를 찾아야 하는 유재석과 하하는 오랜 예능인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QR코드, 영어 단어 등 여러 가지 암호 속에서 미션을 찾아 수행하는 짜릿한 회차정보였습니다. 다음으로 185회입니다. '좋은 아침'이라는 주제로 시작한 185회에서는 개그우먼 이성미가 특별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선보였습니다. 시민들에게 행복한 아침을 선물하기 위해 아침밥을 준비하기로 한 멤버들은 아침 일찍부터 만났습니다. 놀면 뭐 하니 출연진 유재석, 신봉선, 진주 등은 실제로 자신이 먹는 아침밥을 떠올리며 시민들을 위해 요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최신 회차정보인 186회입니다. '어버이 편'으로 진행된 186회에서는 예능계의 대모 이성미와 삼촌 역할 지석진이 초대되었습니다. 개그계의 옛날은 어땠는지 이야기하며 원조 개그맨들의 입담이 시원시원하게 펼쳐졌습니다. 예능계의 큰 누나 이성미 앞에서 얼어버린 유재석의 모습을 186회에서 시청하시면 좋겠습니다.
출연진
놀면 뭐 하니의 대표 출연진은 누가 뭐라고 해도 당연히 유재석입니다. 놀면 뭐 하니는 무한도전 이후 유재석의 MBC 예능 복귀작으로 프로그램 공식영상부터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외 출연진으로는 이미주, 하하가 있습니다. 이미주는 하하, 유재석과 함께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여성 출연자입니다. 사실 이미주는 예능인이기 이전에 아이돌 그룹의 멤버입니다. 우연히 놀면 뭐 하니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여러 캐릭터를 연기하며 현재는 예능계에서 자신만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하는 무한도전에서부터 유재석과 인연을 맺어 온 예능인입니다. 다양한 에피소드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하하버스'라는 가족예능에 출연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에서 시청자들의 기대를 가득 모으고 있습니다. 낡은 버스를 캠핑카로 개조하여 전국의 이웃들을 만나는 소통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하하의 가족인 별, 하드림, 하소울, 하송 남매까지 출연하여 가족의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시청자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준하, 신봉선, 박진주, 이이경까지 합류한 체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여성 보컬팀 프로젝트만 성공했을 뿐 그 이외의 성황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안타깝게도 정준하, 신봉선, 박진주, 이이경은 6월 중 하차할 예정입니다. 바로 프로그램의 개편 때문입니다. 놀면 뭐 하니 개편에 대한 내용은 바로 아래 3번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개편
MBC의 '놀면 뭐 하니?'도 개편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5월 9일 놀면 뭐하니 제작진 측은 프로그램 연출진의 변화로 프로그램을 새 단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멤버들과 관련된 정보는 아직 논의 중에 있어 정해진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재석, 이미주, 하하를 제외하고 프로그램의 후반부에 합류한 정준하, 이이경, 박진주, 신봉선이 아마도 하차할 전망입니다. 지난 2019년부터 방영을 시작한 놀면 뭐하니 프로그램은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와 유재석이 다시 만나 함께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유재석이 이끌어낸 다양한 캐릭터가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2023년 한계에 다다랐는지 놀면 뭐하니 개편이 결정된 것입니다. 최근 시청률이 4%대로 급하락 했고 프로그램의 화제성도 이전만큼 부응하지 못합니다. 하나의 예로 박진주와 이미주가 걸그룹을 결성해서 앨범을 발매했지만 기대만큼 호응이 따라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놀면 뭐 하니의 폐지설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줄어들고 있었으니 결국 제작진 교체 및 출연진 교체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연출진으로는 박창훈 PD가 프로그램 기획자로 승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대거 젊은 제작진들이 연출진으로 합류하여 프로그램에 새 바람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해집니다. 제작진과 출연진 사이에서 아무리 개편이라지만 6월까지는 변함없이 촬영에 임할 것이라는 소문도 들려옵니다. 현재 멤버들이 모두 참여한 모습으로 언제까지 촬영에 임할지도 아직 정확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젊은 연출진들과 새로운 출연진들이 만들어 갈 놀면 뭐 하니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댓글